홈 > 말레이시아소개 > 주요골프장 소개 > 조호바루 탄중푸트리 골프장
조호바루 탄중푸트리 골프장
​​

1990년에 개장한 탄중 푸트리 골프 리조트는 말레이시아의 최남단 조호바루에 위치해 있으며 조호 해협을 사이에두고 싱가폴과 마주보고 있는 54홀의 국제 정규 시합코스입니다.
유러피언 투어가열리는 수방 컨트리 클럽과 타이거 우즈가 참석하여 월드매치 플레이를 한 마인즈 골프 리조트와 더불어 말레이시아 3대 명문 골프장으로 평가 받고 있는 곳입니다.
비제이 싱이 무명시절 연습하던 골프장으로 유명하며 세계의 유명 골퍼들이 참가하여 매년 아시아 PGA의 예선 및 본성 경기가 개최되는 54홀 규모의 골프장입니다. 또한 기네스북 최다 골프 라운딩 기록 보유자인 조호 술탄이 가장 좋아하는 코스로서 말레이시아 최고의 골프장 중에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MAX WAXLER와 MAMIYA SAN이 설계한 세곳의 골프코스는 오일팜(야자수과수목)농원에 물이 흐르듯이 조각되어 있으며 특히 자연친화적으로 설계되어 주변의 원시림, 태고의 홍수림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조이시아 매트렐라(ZOYSIA MATRELLA)잔디로 조성된 적당한 기복이 있는 페어웨이와 에메랄드 빛의 버큐다(BER-MUDA TIFDWARF) 그린 잔디는 골퍼에게 색다른 라운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탄중푸트리 골프코스는 자국내는 물론 해외 골프잡지로부터 정상의 평가를 받고 있는데, 1999년 미국의 골프당제스트에 말레이시아 250개의 골프장 가운데 톱7에 선정되었고, 조호 지역에서는 최우수 골프장으로 기록되었습니다. 54홀 리조트 내에는 숙박 시설에서 부터 볼링장, 테니스, 스쿼시, 당구장, 농구장, 국제 정규 코스의 50M 수영장, 수구 경기장, 승마장 등이 골고루 완비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종합 리조트 휴양 단지입니다.


 

탄중푸트리 골프 리조트는 아마추어와 프로 모두를 위해 훌륭한 라운딩 환경을 제공합니다. 남 말레이시아 최고의 골프 리조트로써 총 세곳의 18홀 코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곳의 챔피언쉽 골프코스는 야자 농장의 언덕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MAX WEXLER와 MAMIYA SAN에 의해 설계 되었습니다. 또한 자연을 보존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기 때문에 자연 친화적인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MAX WEXLER에 의해 설계 되었으며 1992년 11월 처음으로 오픈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한때 과일 과수원과 코코넛 농장과 기름 야자농장이 있었던 곳으로 노동자 숙소등의 건물이 있던곳이었습니다. 4,6,7,14,15번 홀에서는 두리안, 망고와 같은 많은 과일 나무를 보실 수 있으며 17번 홀에서는 잘 보존된 코코넛과 야자수 등을 보시며 라운딩 하실 수 있습니다. 이코스는 골퍼들에게 최고의 코스로 알려져 있으며 6,454M코스에서 볼수 있는 각종 식물과 꽃 등은 코스의 아름다움을 향상 시킵니다.
 


18홀 중에서 13개의 홀이 워터해저드의 위협을 받고 있는 6,380M의 스포틱하고 즐거움도 함께 선사하는 코스입니다. 정열적이고 삼각적인 골퍼들에게 어울리는 웅장함을 자랑합니다. 전략적으로 배치된 벙커와 워터해저드는 골퍼들을 괴롭힙니다. 특히 2, 11번 홀이 그러합니다. 언덕과 물이 조화를 이룬 빌리지 코스는 아름다움과 공략의 어려움 때문에 프로들이 도전하고 싶어하는 코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키라마미야에 의해 설계 된 이 코스는 조호르주 해협의 해안선을 따라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나중에 만들어진 코스이며 다른 코스보다 더 아름답게 디자인 되었다는 평을 받습니다. 그린을 병품처럼 둘러싼 야자수를 볼 수 있으며 3홀 티박스에 서면 펼쳐지는 풍경은 충분히 감탄 하고도 남습니다. 페어웨이의 고저 기복이 다른 코스보다 다소 심한 편이고 늪지와 바다에서 불어오는 강한 바랍에 대처해야 하는 모험적인 골프 코스입니다.